엔터주 4분기, 힘을 찾아 반등하는 비결은? 매수 기회 파악하는 방법




1. 엔터테인먼트 주가 하락,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매수의 기회'


지난 상반기 고공행진을 보였던 엔터테인먼트 종목들이 최근 들어 주가의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크아웃 우려와 함께 각 기업의 경영 상황 및 아티스트 이슈 등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 하락세가 '매수의 기회'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2. 카카오 리스크와 함께하는 엔터주 하락, 주가 조정의 기회?


에스엠(041510), 하이브(352820), JYP(035900), 와이지(122870) 등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최근 한 달 간 주가가 각각 23.22%, 14.23%, 12.69%, 1.16%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피크아웃 우려와 함께 기업별 이슈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3. 3분기 호실적에도 불구, 주가 하락의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지난 3분기에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에스엠은 전년 대비 69.8% 증가한 50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JYP는 59.3% 증가한 438억원, 하이브는 19.8% 증가한 727억원, 와이지는 36.5% 증가한 21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 주가 하락의 배경, 기업별 이슈와 투자 전망은?


주가 하락의 배경에는 각 기업의 특별한 이슈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카카오 인수와 관련된 사법리스크와 에스파의 판매량 저조로 주가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하이브는 '위버스' 수익의 지연과 넷마블 블록딜 여파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와이지는 베이비몬스터의 데뷔 전망으로 주가가 하락하며, JYP는 블랙핑크 재계약 협상의 불확실성으로 주가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5. 증권가의 전망, 주가 하락에도 '매수 구간'으로 평가?


최근 증권사들은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현재 주가 하락이 '매수 구간'으로 여겨진다고 언급하며, 국내 주요 엔터 기업들의 음반 판매와 오프라인 공연 실적이 여전히 견조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6. 투자 전망과 증시 상황, 업계 전반의 동향은?


임수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하이브의 가치를 "위버스의 독점적인 1위 팬덤 플랫폼을 고려할 때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매수 구간"이라고 언급하며, 업계 전반에는 음반 판매와 공연 실적을 통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