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 매수세 활기, 뉴욕증시 반등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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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채금리 상승으로 증시 반등" 2. "저가 매수세로 악재 소진" 3. "빅테크 기업 주가 상승세" 4. "BOJ YCC 수정 검토, 엔화 강세" 5. "국제유가 다시 하락, WTI 82달러" 뉴욕증권거래소 뉴욕증시, 저가 매수세에 힘입어 반등의 기미를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국채금리의 상승과 함께 증시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 왔지만, 이번주에는 저가 매수세가 일부 들어와 뉴욕증시를 상승으로 이끌었습니다. 특히 지난 주에는 증시가 분기 최저치로 마감하면서 악재가 모두 소진된 상황이었고, 이로써 월요일에는 강한 반등세가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주요 이벤트들이 이번 주에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은 이들의 영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부터 고용보고서, 애플의 실적 발표 등이 이번 주에 대기 중에 있습니다. 빅테크 기업들도 드디어 반등의 물꼬를 트었습니다. 아마존과 메타를 비롯한 기업들은 주가를 상승시켰으며, 알파벳,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애플과 넷플릭스 역시 매그니피센트한 상승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에게 기쁨을 안겼습니다. 한편, 일본은행(BOJ)의 YCC(수익률 곡선제어) 정책에 관한 수정 검토 소식이 전해지면서 엔화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국채금리는 상승하였지만, 일본 국채로의 수요가 증가하고 미국 국채는 매도세가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국제 금융시장에서는 YCC 정책의 수정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유가는 다시 하락하며 주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관련 지구전의 여파가 광범위한 지역 분쟁으로 번지지 않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투자자들은 안도감을 표하는 분위기입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2월 인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하락세를 이어갔으며, 이란이 이번 지구전에 개입할 경우 상황이 급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재무부는 국채 발행 규모를 줄이기로

미국 은행주 지수, 고금리 장기화에 29% 폭락! 전망과 원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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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BW 지역은행 지수, 2020년 이후 최저치로" 2. "JP모건체이스 CEO가 자사주 처분, 주가 3.6% 급락" 3. "긴축기조로 10년 만기 미 국채금리 5% 돌파" 고금리 장기화 미국 은행주 지수 폭락 미국 은행주 지수가 고금리 장기화의 그림자에 휩싸여 지난 봄 이후 들썩이며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미국 주요 은행들이 고금리 장기화로 인해 향후 실적에 대한 어두운 전망을 내놓았고, 이로 인해 은행주 지수는 2020년 9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주요 은행 24개로 구성된 KBW 지역은행 지수는 최근 27일 현지시간 기준 2.3% 하락하여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들어 KBW 은행지수는 무려 29% 급락하였으며,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직후에는 25% 폭락하였고, 퍼스트리퍼블릭은행 파산 이후에도 추가로 하락하였습니다. 더불어 6월과 7월에는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대형 은행으로 몰리면서 주가가 상승했으나, 최근에는 모건스탠리와 씨티그룹을 포함한 주요 은행들의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다시 하락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대부분의 은행은 호실적을 발표하고 있지만, 고금리 장기화 등의 요인으로 실적 전망을 짓누르며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시가총액은 1000억달러 아래로 떨어지고,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주가도 2020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경신했습니다. 모건스탠리 또한 실망스러운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2021년에 기록한 최저치에 가까워지는 상황입니다. 특히 1위 은행인 JP모건체이스의 경우, 이날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가 상당한 규모의 자사주를 처분한다고 밝혔는데, 이로 인해 주가는 하루 만에 3.6% 하락하였습니다. 이러한 하락폭은 지난 3월 17일 이후 최고 수준입니다. 올해 KBW 지수에서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한 기업은 57%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 사우디 23억달러 가스플랜트 사업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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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 기업의 중동 진출 5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사업 성공" 2. "사우디의 셰일가스 매장을 대상으로 한 초대형 프로젝트" 3. "현대차그룹, 중동에 자동차 생산 공장 건설 계획 발표" 현대엔지니어링  가스플랜트 사업 수주 한국의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이 사우디에서 중동 역사상 가장 대규모인 23억 달러 가스플랜트 사업을 수주하며 국내 기업의 중동 진출을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우리 기업의 중동 진출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순간이며, 정부의 노력과 협력으로 실현된 결과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로부터 23억 달러, 우리돈 약 3조 1천억원에 이르는 가스플랜트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중동 최대 셰일가스 매장 지역인 사우디 자푸라에 가스 처리 설비와 황 회수설비 등을 추가로 건설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한국의 기술력과 경험을 기반으로 이뤄진 것입니다. 이 가스플랜트 사업을 통해 현대차그룹도 중동에 자동차 생산 공장을 짓게 되었습니다. 사우디 국부펀드와의 협력을 통해 5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연간 5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반조립제품 공장을 건설하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사우디에서 한국 자동차 브랜드가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해는 올해가 우리 기업이 중동에 진출한 지 50주년이 되는 해이자, 중동은 고 정주영 현대그룹 선대회장의 추진력을 상징한다는 점에서 이번 수주 성과는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정부의 외교노력과 기업의 노력이 어우러져 이루어진 것으로, 미래에도 한국 기업과 정부가 사우디와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기 위한 뜻깊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편, 정부는 사우디에 인프라 협력센터를 열고 네옴 시티를 비롯한 대형 프로젝트 수주를 본격적으로 지원하며, 해외 인프라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한국 기업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적으로도 한국 기업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

미래 모빌리티 경쟁에서 우리나라의 역할과 중요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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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차 산업의 미래 확산과 확대" 2. "국가 경쟁력 요소 전기차, 배터리, 자율주행기술" 3. "미래 모빌리티의 확장과 융합" 미래 모빌리티 조감도 물리적인 도로 위에서부터 공중을 날아다니며 도시 곳곳을 연결하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현재 급격한 변화와 글로벌 경쟁 속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분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경제 구조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내연기관차에서부터 전기차, 자율주행기술, 커넥티드 기술, 차량용 반도체까지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는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현대차그룹과 같은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성과를 거두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미래 모빌리티는 전기차 수준을 넘어서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나 로보빌리티(Robobility)와 같은 혁신적인 개념으로 확대되며, 다양한 기술과 산업이 융합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경쟁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중국은 자원을 무기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갈륨, 게르마늄, 배터리 소재 등의 수출을 통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 경제에는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의 국제 무역거래가 중요한 생존 통로가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부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내부에서의 역할 분담과 협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다양한 부처가 개별적으로 작업하며 시너지를 낼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통령 선거 때마다 제안되어온 '미래 모빌리티부'의 창설은 현실화되지 못하고 있으며, 이를 대

현대차, 국내 최초 인증중고차 판매 출범! 소비자 최우선의 현대 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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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양산센터 "현대차, 인증중고차 사업 개시로 중고차 시장 혁신" "품질 인증으로 믿음직한 중고차 구매 가능" "현대차의 소비자 중심 인증중고차 사업 전격 출발" 현대자동차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최초로 제조사 품질 인증을 받은 인증중고차 판매 사업을 개시하며 중고차 시장에 혁신적인 바람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증중고차 사업은 "소비자 최우선"의 철학을 기반으로 하며, 투명성, 신뢰, 고객가치 제시를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19일 현대자동차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에 위치한 현대 인증중고차 양산센터에서 '현대차·제네시스 인증중고차' 공식 출범을 선언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 현대차는 양산센터에서 상품화 과정을 거쳐 품질 인증을 받은 팰리세이드 인증중고차와 제네시스 G80 인증중고차를 최초로 공개하였으며, 24일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작년 1월에 중고차 매매업 사업자등록을 시작으로 1년 10개월 만에 중고차 사업의 모든 단계에 걸쳐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고 사업을 출범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국내 중고차 거래 대수는 지난해에 238만대로 기록되었으며, 이는 신차 등록 대수의 약 1.4배에 달합니다. 그 중에서도 현대차와 제네시스 중고차는 전체 중고차 거래의 약 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판매목표를 5000대로 설정하였으며, 현대자동차 아시아 대권역장인 유원하 부사장은 "만든 사람이 끝까지 케어한다(Made by us, Cared by us)"는 철학 아래 인증중고차 사업을 준비해왔다며 "고객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중고차 거래문화를 확립함으로써 국내 중고차 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현대차·제네시스 인증중고차는 국내 최다 수준인 현대차 272개 항목, 제네시스 287개 항목에 걸친 진단과 검사를

CNN이 주목한 '노키즈존'과 한국의 출산율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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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CNN이 조명한 한국 출산율과 노키즈존의 관계" "한국의 출산율, 세계 최저 출산율에 대한 이유" "CNN이 제기한 출산 문제 해결 방안과 한국의 문제점" 노키즈존 한국의 출산율이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은 '노키즈존' 현상에 대한 논의와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현상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음식점 및 카페에서의 출입을 제한하는 정책을 의미하며, 이로써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대립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관점이 존재하며, 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출산율은 현재로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0.78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경쟁했습니다. 이는 OECD 국가 중에서도 가장 낮은 수치로, 이로 인해 인구소멸 위기까지 우려되고 있습니다. 출산율의 하락은 다양한 요인에서 비롯되었으며, 경제적 어려움, 부동산 가격의 상승, 교육비 부담, 그리고 직장에서의 과도한 업무 압박 등이 그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노키즈존은 이러한 출산율 하락과 연관되어 있는데, 어린이의 출입을 제한하고 어른들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이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 아니면 출산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것인지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미국 CNN은 이 문제를 보도하며 "어른들이 방해받지 않는 환경을 만들려는 노키즈존은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에서 눈에 띄게 인기를 끌었다"라며 "카페와 식당에서 아이들을 막는 것은 출산 장려에 역효과를 낼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CNN은 한국의 출산율 하락과 함께 노동가능인구 감소, 연금 및 의료비 문제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한국의 젊은 세대가 부동산 가격 상슨, 장시간 근로, 경제적 불안으로 압박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CNN은 노키즈존을 비판하면서 "사회가 어린이들에

대웅의 혁신적 비즈니스 전략, 성장의 핵심은 어디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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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오픈 이노베이션 - "대웅의 오픈이노베이션, 성장의 열쇠를 찾다" - "어떻게 대웅제약은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는가?" - "대웅의 혁신적 투자 플랫폼, 성공을 위한 자체 모델링" 대웅제약은 혁신과 성장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은 해외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외부의 지식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3 KoNECT 국제컨퍼런스에서 대웅이노베이션홀딩스의 어동규 대표는 대웅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에 대한 성과와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 중요한 컨퍼런스에서 그는 대웅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이 어떻게 성장과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픈 이노베이션은 기업이 자체 역량뿐만 아니라 외부의 리소스와 지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대웅제약은 이러한 방식을 통해 혁신을 실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웅이노베이션홀딩스를 설립하여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어동규 대표는 대웅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핵심 방향을 5가지로 제시했습니다. 이 방향은 전략 수립, 정보의 질과 거래 자원의 다변화, 네트워크 향상, 비즈니스 모델 수립, 시장에 적합한 파이프라인 구축 등 다양한 측면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글로벌 미래 비전을 확립하고 있으며, 이로써 4년 전과 비교해 5배에 달하는 거래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특히,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과를 확장하고 있으며, 기회를 잡아내는 능력을 향상시켰다고 어 대표는 강조했습니다. 또한, 대웅제약은 자체적인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여 다양한 기업과의 조인트벤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년 수많은 기업을 검토하고 투자 계획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